혈관경화요법
병변을 보이는 혈관에 약제를 주사하여 혈관을 경화시키는 방법으로 하지정맥류에 치료에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경화된 혈관은 섬유화 된 후에 자연적으로 우리 몸에 흡수됩니다. 일반적으로 증상에 따라 2~3회 치료가 이루어지며, 마취와 입원이 필요하지 않고, 치료 후 흉터가 남지 않아 미용적으로도 우수합니다.
고주파 혈관 폐쇄요법 (VNUS)
국소마취하에서 가는 도관을 통해 고주파를 정맥내벽에 전달하여 고열을 발생시켜 이상 혈관을 치료하는 최신 치료요법입니다.
혈관내 레이저 치료(EVLT, Endo Venous Laser Therapy)
정맥 내에 머리카락 굵기의 광섬유를 넣어서 혈관 내벽에 레이저를 직접 조사하는 방법입니다. 레이저가 조사된 혈관내벽은 정맥굵기가 줄어들고 정맥혈의 역류가 차단됩니다.흉터가 거의 없고 입원 및 전신마취가 필요하지 않으며,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할 정도로 시술이 비교적 간단합니다.다만 정맥류 변화가 심한 환자의 경우 무릎이하 부위는 혈관경화요법이나 보행성 정맥절제술 또는 광투시 수술 등을 따로 받아야 하는 점입니다.
광투시 전동형 정맥적출술(Trivex, Transiliuminated powered phlebectomy system)
무릎아래 부위의 정맥류 변화를 치료하는 방법으로 정맥류 주위의 2곳에 2~3mm의 작은 절개를 하여 한쪽으로는 혈관 박리 및 세척을 합니다. 다른 절개창을 통해 전동형 정맥 적출기로 정맥을 분쇄하여 제거합니다. 대개 전신마취가 필요하고 1~2일 정도의 입원기간이 필요합니다.